디즈니 플러스 가격 (2023년) 및 기타 OTT 요금제 비교







넷플릭스 요금제

I. 디즈니 플러스 가격

다양한 콘텐츠를 보유한 디즈니 플러스가 2021년 12월에 국내 서비스를 보인지 1년이 지났습니다. 디즈니 플러스 가격은 넷플릭스처럼 차등화된 것이 아니라 단일 요금제 시스템입니다. 현재 디즈니 플러스 가격월 9,900원 또는 연 99,000원입니다. 미국에는 광고 시청 구독 요금제를 도입하였는데 국내 도입 시기는 아직 미정입니다. 현재  한국의 단일 가격제 디즈니 플러스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광고 없음
  • 최대 10대 기기 콘텐츠 저장
  • 4K UHD 및 HDR 시청
  • 추가 요금 없이 최대 4대 기기 동시 스트리밍

II. 기타 OTT 요금제 비교

1. 넷플릭스 요금제

OTT 서비스 선두 주자인 넷플릭스의 경우 이러한 서비스가 요금제에 따라 차등이 있는데요. 넷플릭스와 디즈니 플러스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다르다 보니 양쪽다 보고자 하는 수요가 많을 텐데요. 이 둘을 최대한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는 조합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디즈니 플러스 가격

위 표를 보시면 가격면에서 디즈니 플러스는 1인당 1,420원 ~ 2,475원 부담 가능(만약 1년 99,000원 신청시 대략 월 2,065원)하고 넷플릭스는 프리미엄 서비스 이용시 최소 4,250원이 부담됩니다. 이 둘은 동일하게 4K + HDR 화질을 즐기실 수 있는데, 화질의 경우 1080p까지는 괜찮으나 720p부터는 사실 시청에 불편하실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요금제

디즈니 플러스 가격

디즈니 플러스의 경우 요금제에 선택의 여지가 없기에 위 비교표를 보시고 합리적이라고 판단되는 넷플릭스 요금제를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결국 남는 건 각 OTT가 제공하는 콘텐츠인데요. 콘텐츠 숫자에서는 넷플릭스가 압도적이지만 디즈니 플러스 독점 콘텐츠때문에라도 영상 시청 좋아하시는 분은 결국 디즈니 플러스를 보실 수 밖에 없을 겁니다.

디즈니 플러스 가격




2. 왓챠 가격

넷플릭스 요금제

3. 웨이브 가격

넷플릭스 요금제

4. 쿠팡플레이 가격

넷플릭스 요금제

5. 티빙 가격

넷플릭스 요금제

III. 관련글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