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FJ 플러팅 시그널 4가지
ESFJ 플러팅에 대한 설명에 앞서 MBTI 그 자체에 대해 먼저 말하고 싶습니다. 사실 수십억의 인구를 16가지 유형으로 나누는 것 자체가 어찌보면 무리입니다. 따라서 이하 내용들은 재미로 보시길 부탁드립니다. 원래 본인은 그렇지 않은데 MBTI 관련 내용을 보고 본인이 거기에 맞추거나 타인을 미리 판단하시는 우는 피하셨으면 합니다.
- MBTI 테스트 하기 (최소 2번 이상해야 정확)
I. ESFJ 플러팅 시그널 4가지
동점심 + 타인에 대한 관심 + 나눔과 베풂 = ESFJ. 남과 함께 할 때 가장 즐겁다는 ESFJ은 관심가는 상대방에 접근할 때도 그런 면들이 다 드러납니다. 물론 그런 플러팅들은 다른 MBTI들도 보이기도 하지만 유달리 ESFJ의 플러팅은 뭔가 온화함이 더 깊다는 인상을 줍니다. 아래는 ESFJ 플러팅 4가지입니다.
II. ESFJ 플러팅 시그널 1 :
무한 칭찬
ESFJ는 MBTI 유형중 타인을 가장 잘 칭찬하는 타입입니다. 타인의 좋은점만을 보려하며 칭찬하는데에 주저함이 없습니다. 따라서 관심가는 상대방을 보면 ESFJ는 그 사람의 사소한 것들까지 다 좋게 말해줍니다. 심지어 그 상대방이 일부러 집에 불을 질렀다고 하더라도 “진짜 운이 좋았네”라고 하면서까지 말할 정도인데요. 이 정도로 극단적인 수준으로 상대방을 무한으로 칭찬한다는 것은 ESFJ가 플러팅중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III. ESFJ 플러팅 시그널 2 :
철통 방어 해주기
ESFJ는 16개 MBTI중 가장 다정하고 사랑스러운 사람처럼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소중한 사람에게 상처를 주는 사람에게는 화를 내며 불편한 감정을 내색하기도 합니다. ESFJ는 가장 아끼는 사람이 어떤 식으로든 상처받는 것을 어떤 식으로든 그냥 보고만 있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만약 ESFJ가 좋아하는 상대방을 누군가가 험담하거나 나쁘게 대하면 그 온화한 ESFJ가 전투적인 전사로 돌변합니다. 따라서 만약 엣프제가 평소와 달리 누군가를 철통 방어해준다면 플러팅중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IV. ESFJ 플러팅 시그널 3 :
그냥 옆에만 있어도 마음을 열게됨
ESFJ 특유의 친화력과 편안함을 느끼게 해주는 분위기 때문에 옆에만 있어도 상대방은 자기의 이야기를 다 오픈하게 됩니다. 그런데 ESFJ가 관심있어하는 상대방에 있으면 상대방은 더더욱 편안함을 느끼게 되며 본인을 다 오픈하게 됩니다. 대화에 잘 맞장구쳐주고 깊은 공감을 해주면서 ESFJ는 자연스레 상대방에게 플러팅을 하고 있는 것이죠.
V. ESFJ 플러팅 시그널 4 :
상대방의 관심사 =
곧 나의 관심사
ESFJ가 누군가에 관심을 가진다면 그 사람의 관심사에 같이 관심을 가지려 할 것입니다. 본인이 거기에 관심이 조금이라도 있든 없든 상관없습니다. 그냥 관심 상대방이 좋아하거나 관심가지는 분야가 있으면 ESFJ는 어떻게라도 그 분야에 본인도 알고 싶어 합니다.
이러는 이유는 ESFJ가 그 분야에 관심이 생겼다기보다는 좋아하는 상대방을 조금이라도 더 찐으로 그리고 구체적으로 알고 싶어하기 때문이죠. 만약 당신의 특이한 취향에 ESFJ가 관심을 보이고 거기에 대해 같이 이야기하기 시작한다면 높은 확률로 플러팅 진행중입니다.
VI. 관련글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